2 item(s)

$79.00

여행노하우

  • HOME
  • /
  • 여행노하우

★푸켓여행 4박 6일 일정 따라잡기★

신고

여름휴가가 차츰 다가오는 요즘,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줄 휴양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태국의 숨은 진주 푸켓인데요, 푸켓은 허니문 아닌가 할 수도 있지만 휴가 시즌을 맞이해서 요즘 투어로에서는 푸켓 문의가 뜨겁답니다^^
푸켓은 패키지여행으로도 즐길 수 있지만 푸켓자유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푸켓여행코스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 출발 기준으로 푸켓을 취항하는 항공은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뿐인데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밤 출발 비행기로 3박 5일, 4박 6일 일정을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푸켓을 취항하는 항공사가 다양해졌답니다!
바로 진에어와 티웨이항공인데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이용하는데 경비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저가항공인 진에어가 국적기보단 저렴한 가격으로 푸켓을 취항하고 있어요!
일정은 국적기와 동일한 3박 5일, 4박 6일 일정으로 가능하답니다

푸켓으로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 중 밤 출발 비행기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항공사가 바로 티웨이!
아침 출발 비행기로 3박 4일,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답니다!

푸켓여행코스를 계획하기 전에 비행기 스케줄을 보며 원하시는 스케줄을 선택해서 푸켓여행일정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밤 출발 비행기로 지친 몸에게 휴식을! 일정을 꽉 채워서 알차게 보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밤 출발 비행기로 지쳤을 수도 있으니, 1,2일차에는 쉬엄쉬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1,2일차 푸켓여행일정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2일차 푸켓여행코스는 바로 야시장입니다.
야시장은 푸켓의 여러 지역에도 있지만 가장 유명한 곳은 푸켓의 번화가인 빠통에 있는 야시장입니다.
빠통 야시장은 저녁 6시쯤부터 22시까지 열리는데요, 볼거리 먹거리 등이 다양하답니다!



 

야시장을 돌아다니면서 간단한 간식을 사 먹거나 간단한 음식을 사서 숙소에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빠통 야시장에서 현지 느낌 물씬 느끼며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떠신가요?


푸켓여행하면 빠질 수 없죠!? 바로 푸켓의 랜드마크 정실론인데요
우리나라의 코엑스와도 같은 이곳은 푸켓 빠통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쇼핑 센터랍니다
정실론에는 브랜드점부터 시작해서 슈퍼마켓, 네일샵, 마사지샵 등 다양한 가게가 있어서 기념품을 사거나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답니다!

정실론은 월~일요일 11시부터 22시까지 열리는데 많은 분들이 낮에는 정실론에서 시간을 보내고 해가 뉘엿뉘엿 질 때 빠통 야시장에 나가서 구경도 하고
도보로 10분 거리인 빠통비치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정실론 분수광장에는 배조형물이 있는데 간단하게 분수쇼가 열립니다.
분수광장에는 카페가 있어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며 분수쇼를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동남아는 역시 에메랄드빛 바다! 푸켓여행코스에 빠져서는 안되는 곳이죠!
푸켓에도 다양한 비치가 있지만 그중에 가장 유명한 비치는 빠통비치입니다

푸켓번화가인 빠통지역에 있는 빠통 비치는 정실론 쇼핑센터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다양한 가게들이 있어서 바다도 구경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푸켓올드타운은 푸켓 타운의 역사적 중심지로 푸켓의 필수 여행코스랍니다!
이곳의 분위기는 푸켓에 온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모습의 건물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상점부터 시작해서 분위기 좋은 카페 등 이 있어 시간을 보내기 좋고 많은 사람들이 아기자기한 건물들 앞에서 사진을 찍는답니다!
SNS에 이쁜 사진들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푸켓 올드타운을 방문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푸켓이라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건 에메랄드빛 바다!
휴식을 취했으니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시간을 보내야겠죠?!
푸켓 3일차 여행일정에 추천드리는 투어는 바로 피피섬입니다!

푸켓은 피피섬외에도 바나나섬, 산호섬, 라차섬 등 다양한 섬이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곳은 피피섬입니다.
이곳에서는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책도 할 수 있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 체험, 씨워크,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에 따라 하루종일 투어가 진행되는 데이투어,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되는 반일투어 등 다양한 시간대의 투어가 있어 푸켓여행일정을 계획하실 때 참고하셔서 투어를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푸켓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푸켓 일정을 짤 때 섬투어를 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팡아만은 푸켓 남부에 있는 해양국립공원으로 영화 제임스본드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이 해양국립공원은 지각 변동이 일어나서 약 150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중국의 계림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어 소계림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팡아만은 아오포부두에서 스피드보트를 이용해서 이동을 하는데 약 45분 정도 이동을 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수상마을 등 멋진 경관 등을 볼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씨카누를 타며 섬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관광을 할 수 있고 영화 제임스본드 촬영지인 제임스본드섬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팡아만 투어는 스피드보트투어, 선셋투어, 카누투어 등 다양한 투어로 진행되고 있어 여행코스를 짤 때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푸켓여행 중 필수코스인 팡아만! 꼭 한번 방문해야 되겠죠~?


 


푸켓여행을 가면 한 번쯤은 꼭 들린다는 왓찰롱사원,
이 사원은 푸켓에 있는 29개 사원 중 가장 크고 화려하며 현지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사원이에요
왓찰롱의 왓은 사원을 찰롱은 지명으로 차롱 지역에 있는 사원이랍니다.

사원에는 여러 건물이 있지만, 보통 다른 건물에는 스님들이 생활하는 곳이어서 대탑, 추모 홀, 중앙사원 등 4곳 정도만 외국인들에게 출입이 허용되고 있습니다.
사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내부로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됩니다.
노출이 있는 옷을 입고는 입장이 어렵기 때문에 입구에 있는 천으로  몸을 두르고 들어가야 된답니다!

사원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 사주를 볼 수 있는 곳도 있고 한 쪽에는 첨성대같이 생긴 굴뚝에서 폭죽을 터뜨리는데 태국 사람들은 시끄러운 폭죽 소리가 악운을 쫓아낸다고 믿고 있어 폭죽을 산 뒤 기도를 하고 폭죽을 터뜨린다고 합니다.

푸켓의 현지 느낌을 물씬 느끼고 싶다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왓찰롱사원을 추천드립니다.


푸켓에서는 동물원에서 눈으로만 보던 코끼리를 직접 타볼 수 있는 체험이 있답니다.
 어른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중 하나로 찰롱지역에서 진행이 되는 투어입니다.
코끼리 등에 올라타 산책을 하는 체험뿐만 아니라 각종 동물들을 구경도 하고 코끼리 쇼, 원숭이 쇼 등을 볼 수 있는 투어입니다.


푸켓 시티투어 중 하나인 돌고래쇼는 어른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중 하나입니다.
공연은 3번의 공연으로 진행이 되는데 11시, 14시, 17시의 공연이 있습니다.
돌고래들과 조련사들의 흥미진진한 호흡을 보며 아이들에게 뽀뽀를 해주는 이벤트 등으로 인기가 많은 쇼입니다.


 


지금까지 푸켓 4박 6일 여행 일정 및 코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들이 많아서 놀라셨나요~?
이번 여름휴가 때 푸켓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참고해서 푸켓여행코스를 계획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1상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푸켓 여행을 "투어로"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