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item(s)

$79.00

여행노하우

  • HOME
  • /
  • 여행노하우

★태국축제/태국볼거리★

신고

추운 겨울이 끝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기분이 간절하지 않으신가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가, 태국 에서 지친 일상생활에서 잠시 동안 벗어나, ​연인들끼리, 친구들끼리, 가족끼리 #힐링여행 을 다녀오시는 건 어떠신가요?

 

태국은 방콕, 파타야, 후아힌, 치앙마이 등등 다양한 여행 지역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내 취향에 따라, 내 스타일에 맞게 여행지를 선정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태국의 지역별 특징인 #태국축제 #태국볼거리 를 알고 여행을 떠나보세요!

 

1.4월에 즐기는 태국볼거리 NO1. [송크란축제] Songkran Festival schedule

태국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이자 물의 축제로 널리 알려진 송크란 페스티벌은 매년 4월 새해 첫날을 축하하는 의미로 열리는 중요한 축제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새해는 1월 1일이라고 여기지만, 타이 사람들은 매년 4월 13일을 새해라 여겨 복을 빌어주는 의미로 태국에서 가장 더울 때인 4월,

그 열을 식히는 의미로 태국 전역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송크란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4월에 태국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송크란 축제도 함께 즐기시고 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물' 축제지만 예로부터 흰색을 행운이라 여겼던 타이인들의 믿음에서 물 대신 얼굴이나 온몸에 하얀 가루를 뒤집어쓰고 놀기도 합니다.

더불어, 송크란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인 송크란 선발대회가 열립니다. 대회에서 아름다운 여성을 뽑아, 선발된 여성은 낭 소크란이라 부르며,

서로 각자 다른 모습과 이름을 가진 여성들이 도시 중심가 사이로 퍼레이드를 펼치고 있습니다.
 

☆ 참고 태국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꿀팁!

첫째, 신나게 축제를 즐기다가 물에 젖어 소지품이 망가지면 너무 속상하겠죠? 그래서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방수 팩을 준비해주세요!

둘째, 태국축제 기간 중 여행객들이 증가함에 따라서 항공이나 호텔 또는 교통이 혼잡하여 미리 축제 기간에는 서둘러 주세요!

셋째, 물이나 석회가루가 묻어 옷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오염돼도 무관한 옷을 준비해주세요!


2.매년 11월에 즐기는 태국볼거리 NO2. [ 로이 끄라통]

태국의 유명한 전통 축제인 로이끄라통은 빛의 축제라고 불리는 태국의 볼거리입니다.

"로이" = 띄우다 ,"끄라통' = 물에 띄우는 바구니 등의 다양한 뜻

빛의 축제에서는 바나나 잎으로 만든 작은 연꽃 모양의 배를 사람들이 강이나 호수, 운하에 들고 나와서

작은 배 위에 초에 불을 밝히고 꽃이나 동전 등의 물건을 실어서 띄워 보내며 소원을 비는 태국축제입니다.

 

로이 끄라통 축제는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입니다. 도시 전체가 반짝 빛나는 이 기간에는 집이나 선물에 형형색색의 등과 깃발을 걸어 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끄라통 모양은 다양하지만, 활짝 핀 연꽃 모양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이끄라통 축제는 초기 라따나꼬신 시대 왕실의 전통 의식에서부터 비롯 되었으며, 그 후 일반일들에게도 퍼져서 오늘같은 축제를 열게 되었습니다.

 

3. 태국볼거리 NO3. 카오산 로드


카오산로드는 방콕 왕궁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여행자의 거리입니다.

태국밤문화, 또는 태국까지 여행 왔는데 이국적인 느낌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 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려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밤 시간 때는 현지 사람들과 여행객들로 가득 차 북적이는 모습과 반짝이는 조명과 어울려서 태국 현지 체험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오산로드에는 일반 잡화상점, 술집, 마사지 등 다양한 길거리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밤부터 사람이 정말 많아지기 시작하니, 하나 둘씩 길거리 음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 중에서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꼬치류는 가격은 6바트로 (약2천원) 시작하여 금액적인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파는 꼬치의 맛이 아닌 태국의 색깔로 입혀진 음식으로 색다른 맛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4.태국볼거리 NO4. 방콕의 차이나 타운

매년 1월 2월경 방콕차이나타운에서는 설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국 전통 춤이나, 전통 퍼레이드, 다양한 전통 음식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차이나타운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을 가진 방콕 차이나타운은 백종원 푸드 스트리트 파이터에서 나온 맛 집도 있으며,

랍스터 맛집 등 태국 볼거리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재미있는 장소입니다.


야식의천국 이라고도 불리는 방콕 차이나 타운에서 팟타이, 푸팟퐁커리, 쏨땀, 카오팡, 수끼 같은 태국대표음식 들과 신선한 열대 과일들을 접해보세요.

 

지금까지 투어로 여행사와 함께 태국축제/ 태국 볼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남아 여행으로 가족이나 지인들 또는 자유여행 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태국 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